스카이72CC 날씨, 할인정보, 로컬룰, 코스 공략

스카이72 CC 날씨, 할인정보, 로컬룰, 코스공략방법, 가는 길

스카이72cc 중에 하늘 코스와 오션 코스는 야간 라운드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하늘코스는 클래식, 레이크 코스에 비해 그린피가 2 ~ 3만원 정도 비쌉니다. 필드 상태는 좋은편에 속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평생할 수 있는 운동 하나를 꼽으라면 골프를 택하겠습니다. 서울 근교에 골프 CC를 가면 서울에서 느끼던 답답함이 사라집니다. 필드를 보자마자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은 최고입니다. 양평 펜션이나, 가평 펜션에 가서 쉬는 것 보다 운동도 하면서 재미도 느끼는 이 시간이 즐겁습니다.

 

오늘은 영종도에 위치한 요즘 핫한 스카이 72CC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카이72cc가 인기 있는 이유는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 것에 이유가 있습니다. 하늘코스 위주로 설명 드리고, 필드 공략 및 할인 정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를 보고 가셔야 최대한 즐거운 라운딩이됩니다.

스카이72 CC 로컬룰

 

  • 환경상 취약지역이란 환경 보호, 플레이 위험이 예상 되는 곳으로 백색 말뚝에 녹색띠로 표시한 지역입니다. 처리방법은 1벌타를 받습니다. 그리고, 홀에 가깝지 않게 드롭하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안전을 위해서 페어웨이, 러프의 디봇 자국에 들어간 볼은 홀에 가깝지 않도록 6인치 이내 플레이 해야 합니다.
  • 러프의 비정상적인 위치에 볼이 있는 경우와 코스작업(통기작업, 배토 등)이나 악천 후 등 영향으로 페어웨이나 화단(초화류, 야생화)에서는 벌 없이 드롭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타구가 라이트 시설 외 지역으로 날아가 볼을 찾지 못할 경우 Lost Ball 처리가 아닙니다. 래터럴 워터 해저드가 적용됩니다. (단. 야간라운드시에만 적용됩니다.)
  • 상기 이외의 다른 사항들은 대한골프협회(K.G.A)에서 발행한 골프 규칙을 준용합니다.

개인편차에 따라 골프실력 수준에 맞지 않는 Teeing Ground 사용은 경기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이는 또한 Teeing Ground 훼손에 까지 이르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 골퍼들에게 특히,Black, Blue Tee 사용기준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필드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72 CC 티잉 그라운드(Teeing Ground) 사용 안내

 

Black Tee:

티마커 색상은 black입니다. 평균 드라이버 거리는 250~260m입니다. 투어프로 골퍼를 위한 Teeing Ground 중 Black Teeing Ground는 전체 코스내 존재합니다. 는 각종 프로 골프대회시 사용되는 프로선수 전용 Teeing Ground입니다.

 

최적 코스여건 제공을 위한 당사의 보호 의무가 있어 일반골퍼들의 사용을 제한합니다. 단, 일반인이 사용 희망하신다면, 공식 핸디캡 인증서 지참이 필수(핸디캡2이하만 사용가능)적입니다.

Blue Tee:

색상은 Blue입니다.드라이버 거리는 225~235m라고 합니다. 세미프로, 티칭프로, 시니어 투어프로 및 일반인의 경우 싱글 핸디캐퍼(Single Digit Handicapper)들이 사용합니다.

 

Tee Box로서 일반인이 사용 희망시 공식 핸디캡 인증서 지참이 필수(핸디캡 9이하만 사용가능)입니다.

White Tee:

White색상을 사용합니다. 평균 드라이버 거리가 210~220m입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를 위한 Teening Ground입니다.

Yellow Tee:

오너 골퍼 혹은 여성 싱글 골퍼를 위한 Teeing Ground입니다. 180~190m 드라이버 거리입니다.

Red Tee: 150~160m거리이며, 아마추어 여성 골퍼를 위한 Teeing Ground입니다.

스카이72 CC 하늘코스 공략

1번홀 공략

역동적이고 극적인 빈 코스입니다. 라운딩의 시작으로, 오른쪽에 있는 넓은 호수 가벼운 Right dog leg hole입니다. 넓은 평면 페어웨이는 편안한 첫 티샷을 유도하지만 슬라이스샷의 부담도 크다.

넓은 호수를 따라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해변 벙커는 처음부터 플레이어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넓은 오목한 모양의 녹색은 또한 두 번째 샷의 부담을 줄입니다. 전체적으로 편안하게 풀 수 있는 홀입니다.

2번홀 공략

티잉 그라운드로 쓰여진 자연스럽게 노출된 암반과 하루 종일 자라는 잡초의 거칠기는 발의 멍한 구멍이 더 강해집니다.

샷은 낮은 페어웨이가 편하게 받더라도 두 번째 샷은 파 4가 짧고 바람이 긴 타자가 뒤에서 불면 좋은 타자가 되어야 합니다. 샷을 떨어 뜨리고 EasyChip홀은 쇼트를 버디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번홀 공략

이 홀은 연극이 사고를 필요로 하는 전략 홀이다. 각 티박스는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며, 상자의 양쪽에 있는 티 마운드는 회랑의 풍경을 형성한다(이것은 정확히 목표점을 볼 수 있다). 공격적인 지점으로 보이도록 호수에 대한 시선을 유도합니다.

장타자에게는 페어웨이의 좌우 위험이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두 번째 샷에 대한 전략 수립을 요구해야 합니다. 그린스는 호수에 빨려 들어가는 것처럼 정확한 총을 발사하기 위해 짧은 클럽을 선택하여 위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4번홀 공략

암반 위에 호수를 가로 질러 퍼져있는 그린은 골퍼의 도전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부드럽게 만들어진 볼록한 녹색은 정확한 포위를 요구합니다.

왼쪽 홀로(우울증의 땅)와 오른쪽 벙커 뒤쪽에 있는 벙커는 앞쪽의 물의 위험이 미스샷을 허용하지 않는다. 정확한 철 샷이 필연적으로 필요한 홀입니다.

5번홀 공략

짧은 RightDog-leg Hole과 다소 탐욕스러운 포위선에 위치한 벙커는 공을 삼킬 수 있습니다. 착륙지점에 있는 벙커를 피하기 위해 정확히 전략적으로 수립해야하는 홀이 있습니다. 그린 공격은 마운드에 편안하지만 작은 홀로를 위한 버디가 거의 없는 홀이며 포위선 오른쪽 벙커도 당신의 실수입니다.

6번홀 공략

골프장 전체의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암반 위에 시원하게 펼쳐진 Par5 Hole입니다. 암반 위에 떠있는 푸른 용의 형태는 그 자체로 철저한 견해입니다.

페어웨이의 좌우에서 흘러 나올 위험이 더욱 명백하게 공격 지점을 이끌고 그린을 지지하는 벙커는 원거리 좌측 영역에서 정확한 공격을 요구하지만 거리에 대한 보상은 그것을 오른쪽 영역으로 나눕니다. 샷타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필사적으로 요구합니다.

7번홀 공략

긴 Par4 홀이지만, 항상 기존 암반에 놓여있는 좁은 페어웨이가 정확한 TeeShot를 필요로하는 고급 난이도를 가진 홀이 있습니다. 특히 두 번째. 샷 포인트에서 발견된 암반은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녹색을 품은 형태로서의 견해를 줄일뿐만 아니라 거리 감각을 줄이는 가장 어려운 적입니다. 정확한 페어웨이 공격이 없으면 그린 시야가 축소되는 데 어려움도 있습니다.

멀리 떨어진 그린은 두 번째 샷의 철분 선택에주의해야 합니다. 녹색 입구를 조이는 모래 벙커와 유리 벙커는 행위를 용납하지 않는 매우 어려운 홀입니다.

8번홀 공략

루 지역의 노출된 암반에 모래로 만든 와스 테 번커는 그린 콤플렉스의 풀밭에서만 멀리 떨어져 있지만 결코 달콤한 홀은 아닙니다. 녹색 뒤를 따라가는 능선은 뒷받침되고 녹색 앞쪽을 가로막은 벙커, 녹색 왼쪽 해저드, 그리고 핀포를 기반으로한 다른 것들이 편안한 기분이 들어요.다양한 어려움을 제공한다.

9번홀 공략

발 공격 라인을 따라 길게 늘어진 Waste Bunker는 인상적인 핸디캡 No. 1 홀. 티샷은 넓고 편안하지만 랜딩 지역 지점 페어웨이에 잠복해 있습니다. 벙커가 부담이 되면서 두 번째 샷이 물 위험을 넘어 롱 샷을 사용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오른쪽의 넓은 페어웨이 구역과 비교하여, 정확한 페드티 샷을 벙커에 대한 거리 보상에 이어 페어웨이를 분리하는 구역과 접촉하는 그린에 의해 개발되어야 하는 홀이 있다. 수면에는 골퍼의 손에 땀이 나는 또 다른 홀이 있다.

10번홀 공략

넓은 수면을 타고 솟아오르는 티복스, 나무 다리를 건너 휘파람을 불며 나는 복도다. 포위선 오른쪽, 벙커와 그린은 조금도 보이지 않고 부담스럽지만 두 번째다. 랜딩에 도착하면 그린 주변의 풍경에 놀랄 것입니다.

바람에 둘러싸인 바위 벽과 자연스럽게 이어진 폐기물이 벙커로 둘러싸여 섬처럼 떠서, 곧 녹색을 휩쓸고, 2 On을 헤엄치고, 안전하게 놀거나, 클럽 선택을 괴롭혀야 한다.

11번홀 공략

바위를 타고 티박스로 올라가면 서해 쪽으로 뻗어 있는 홀이 서장이다. 페어웨이 앞에 깎인 절벽이 어떻게든 곰을 잡는다. 페어웨이 오른쪽 벙커와 왼쪽 자연스러운 잠금벽은 당신의 정확한 티샷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왼쪽의 편안한 구역, 또는 오른쪽의 정확한 샷이 필요하다.

그린은 스카이 라인이나 서해에서 떠 다니는 지평선처럼 플레이어의 정신을 잃을 정도입니다.

12번홀 공략

가장 긴 파 3홀입니다. 혀처럼 튀어나온 앞치마가 그린을 이끌었다. 멍하니 초록 잔디가 보이며 부담이 듭니다.

암반과 조화를 이루는 큰 헛된 벙커는 다시 탄력적입니다. 비행 거리에 대한 자신감이 없는 선수는 우드에 도달합니다. 용서할 수 있는 것은 약간 긴 샷이지만 왼쪽 벙커는 플레이어의 미스 샷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13번홀 공략

Tee Shot이 200m 이상을 운반해야하는 경우, 보이지 않는 페어웨이 존과 짧은 페어웨이 존인 Tee는 서해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벼랑 너머로 걷히는 경치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벼랑 위에 매달려 있는 것처럼 보이는 클럽을 잡고 있는 그의 손에 녹색, 움푹 패인 벙커, 땀이 흘렀다.

14번홀 공략

궁전에 있는 것처럼 자연의 숲이 오른쪽으로 호위되고 녹색 카펫이 녹색으로 인도됩니다. 페어웨이의 중간 포위 공격은 녹색으로 둘러싸여 벙커와 조수의 차이로 격렬하게 휩쓸렸다. 해저드의 부담과 비교해 긴 홀이라 할지라도 난이도에 대한 완전한 부담이 있는 홀이 있다.

15번홀 공략

왼쪽은 좌측의 모든 조수간극에 의해 회전수 위험과 접촉하고 있습니다.

긴 타자가 하나를 노릴 것입니다. 그린(일명 저지) 앞의 깊은 벙커는 편안한 오른손 페어웨이 공격에서 미스샷에 대해 명확한 페널티를 더한다.

16번홀 공략

절벽으로 둘러싸인 티로 계곡 건너편에 녹색으로 쉬어야 한다면 Par3 홀이 있습니다. 녹색의 오른쪽은 낮고 앞치마에 편안하며 녹색의 왼쪽은 정교한 벙커 위에 있습니다. 

언덕처럼 부담을 덜어주고. 오늘, 깃발은 녹색 오른쪽에서 튀어나온다.

17번홀 공략

바위를 타고 티박스에 도착하면 주위를 둘러보면 아래쪽의 서해가 당신의 시야를 채운다. 당신의 마음이 진정되면 당신의 공격 지점을 보라.

마지막으로 자물쇠에 앉아 있는 페어웨이, 그린을 지나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아직도 안정이 필요하면 협곡에서 눈물이 나는 20 미터에 달하는 폭포의 웅장함에 마음이 상실됩니다.

 

왼쪽의 편안한 착륙 지점에 대한 공격은 두 번째 부담을 지니고 있으며, 벙커를 넘어선 오른쪽의 구역 공격은 거리와 포위선에 대한 명확한 보상을 계속합니다. 역동적이지만 극적인 항공 코스 여행의 절정입니다.

18번홀 공략

바위와 협곡 너머의 암반에 놓인 티박스에 도달하면, 발 아래 넓게 펼쳐진 호수는 조용합니다. 여행의 끝,

어둠, 오른쪽 호수, 계류장 너머의 녹색, 안정감, 편안함, 녹색을 향한 마지막 샷조차 절대적인 긴장을 늦추지 않습니다.

스카이72 CC 이용요금

숏게임 컴플렉스/칩샷장/퍼팅장은 개인볼(5개 미만)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숏게임 관련 상품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니다. 계절,기상, 및 코스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일요금: 패키지 이용권 활용시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다른 할인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에는 회원요금 정보입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됩니다.

스카이 72 CC 할인정보

스카이 72CC 가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접근성, 시설 그리고 할인입니다. 여러 카드 할인 등을 적용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만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홀인원, 카트나 공에 직접 맞아서 심각한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 보험을 당일로 들든 골프 전용 보험을 드시고 마음편하게 운동을 즐기시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스카이72cc는 그린피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Tee 카드 회원을 등록해서 그린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가 있지만 몇번 이용하지 않아도 본전입니다.

아래는 컨츄리클럽 회원권을 정리한 사항입니다.

스카이72 Tee 카드는 주중 or 주말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일 이용카드도 별도로 있습니다. 가입을 하면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의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할인과 적립률이 올라갑니다.

커피 쿠폰이나 드림골프연습장 이용권 & 할인권 등 다양한 쿠폰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푸드 코트 등도 당연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늘코스는 하늘코스만의 샵이 더 있습니다.

스카이72 CC 가는길

스카이72CC는 영종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스별로 거리가 당연히 제법됩니다. 최대한 가까운쪽으로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지리적이점이 상당히 큽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