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요금과 택시 종류 이용 방법

카카오택시를 이용해보셨나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생소하신가요? 저도 처음 이용할 때는 요금이 많이 나올 것 같고, 뭔가 불편할 것 같아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택시를 이용할때는 무조건 카카오택시를 부릅니다. 회식하거나 저녁 늦은시간도 걱정없이 타고 다닐 수 있어요. 바로 택시 이용할 때 기사님과 차량 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카카오에서 관리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카카오택시의 이용방법과 종류 그리고 가격요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GPS는 제 위치를 기점으로 검색하지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부르는 장소와 타는 장소가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길을 건너 택시를 탈 수도 있고, 다른 한 블록 걸을 수도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카카오 택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출발지나 목적지에 들어가면 바로 택시를 부를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카카오 택시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택시를 선택해야 합니다.

차종을 선택하고 택시 선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 택시의 사용법을 정리하면 앱에서 시작해 목적지에 들어간 후에 택시를 선택하여 부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운임 체계를 잘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상되는 요금은 실제 카카오 택시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교통 상황이나 신호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죠.

그것은 단지 예상되는 가격입니다. 카카오 택시를 일반 전화로 이용하실 경우, 통화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콜과 블루 서비스에는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근데 제가 원래 1000원에서 3000원 사이입니다.

카카오 택시 지불 방법은 일반 택시와 마찬가지로 자동 지불 카드를 등록하거나 운전자에게 직접 지불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이용 방법이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드만 등록해놓으면 정말 간단하게 지불할 수 있습니다.

택시 호출 버튼을 누르시면 위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상단의 취소콜을 클릭하면 카카오택시 할당 전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강남 등의 번화가에서 카카오 택시를 타면 몇 초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바로 예약할 수 있어요.

 

 

하지만 만약 카카오 택시를 탈 수 없다면 스마트 콜과 카카오T 블루를 시도해 보면 좋습니다. 스마트콜은 1000원, 블루가 3000원입니다.

 

TIP
 
 

가격은 아래에서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택시(일반)의 경우는, 일반 콜과 스마트 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 콜의 경우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콜의 경우 요금은 1000원입니다. 서울에서는 기본료가 3800원입니다. 블루 호출 요금은 3000원입니다. 손님이 취소하실 경우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블루가 가격이 높은 것은, 승차 거부가 없기 때문입니다.

 

팁! 지금은 카카오블루 시험주행 기간으로 스마트콜과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카카오 블루

근처에 택시가 있어도, 택시 운전사가 콜을 승인하지 않으면 보통 택시가 안옵니다. 그럴 경우에 블루가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승인에 관계없이 블루 등록 택시가 올 것이므로 급할 때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취소하면 수수료가 2000원 부과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위와 같이 거절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가까운 거리를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이들은 운전자들을 참을성 있게 교육해 시스템을 안정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전국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을 통해 사업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둘째, 카카오T와 세스코가 협력해 모든 블루카에 살균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19를 지원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운전자는 훈련을 받고 언제든지 접촉하는 장소를 소독하기 때문에 다른 대중 교통보다 안전합니다.

 

꿀팁! 카카오T 블루는 차 바깥쪽에 라이언이 그려져 있고 운전자는 특별한 유니폼을 입고 있다. 또한 휴대 전화용 충전 단말기도 있으므로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벤티처럼 카카오T 블루도 당초 100대 규모로 출발했다. 2008년 3월 현재 자동차 대수는 3600대로 증가했다. 단 1년 만에 성장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카카오 벤티

 

저는 카카오 택시를 예약했는데 벤티로 온다고 하시나요? 카카오 택시 벤티는 일반 택시 요금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IP
 
 

그 다음 몇가지 사용방법과 팁들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택시 중계 플랫폼을 넘어 독자적인 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택시 면허증을 확보하여 법률상의 문제를 해결한 프리미엄 택시입니다. 11인승 대형 택시 벤티와, 카카오 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중형 택시 카카오 T 블루입니다. 모두 택시의 불편을 해소하고 승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입니다.

그 중에서도 벤티는 11인승 대형 택시를 대체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쾌적한 실내공간에서 많은 승객의 이동을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벤티는 지난해 100대 차량에 대해 베타 테스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올해는 890개 라이선스에 따라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올해 혹시 카카오 앱에서 대형 택시를 부른 적이 있습니까?

벤티는 카카오를 기점으로 하는 봉고 택시입니다. 중간에 많은 밴을 보셨죠? 카카오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워요. 승합차로 문을 열고 닫는 것은 힘들지만, 힘이 없는 노인들분에게는 자동문이라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 의자는 모두 부드럽고 라이언은 좌석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택시임을 나타내는 카카오 T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스탬프가 찍혀 있네요.

좌석이 너무 좋고 부드러워서 항상 쾌적하게 다녔어요. 무릎의 넓이도 충분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태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카카오벤티의 자랑은 택시를 타고 있어도 선명한 TV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편안히 앉아 TV를 보고 내렸습니다.또 다른 장점은 물을 무료로 마실 수 있다는 것과 휴대 전화용 충전 케이블이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 택시와 달리 매우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기사님도 매우 친절하셨어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20% 할인으로 일반 택시와 거의 같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격

 

일반택시 : 3,800원, 5인승

 

카카오벤티 : 4,000원, 11인승 왜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