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 증상 확인

2020. 10. 25. 01:13

고관절 통증 증상 확인하기

고관절 통증을 겪어보셨나요? 겪여본 사람들만 아는 공통점들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극심한 고통과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삶의 지장을 줍니다. 이런 고관절은 사람마다 사용정도가 다르고 마모 상태도 다릅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의심이 된다면 얼른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병원으로 가기 전 고관절에 통증이 있는 것인지 단순 근육통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아래에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계시는 고관절 통증 증상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 해보겠습니다.

 

 

우리가 회사와 일상생활을 하는데 제일 막중한 부위가 관절이라며 합니다. 그중에서도 중추적인 곳이 고관절이라며 하는데요. 따라서 고관절 통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은 우리의 신체 중 엉덩이 관절에 일치되는 부위입니다. 이는 골반과 다리를 이어주는 부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우리 신체에서 어깨 관절에 이어 두 번째로 운동 범위가 큰 관절이며 걷기 또는 움직일 때 체중의 하중을 분산시키는 만큼 체중 부하가 심해 다양한 관절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예전 제가 좋아하고 있는 농구선수 김민구 선수가 고관절 부상이라는 안부를 듣고 정말 적지 않은 우려를 했습니다. 그 사유는 운동선수에게 있기 때문에 고관절은 매우 막중한 부위가 되겠습니다. 바로 운동활동에 큰 부분을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이와 같이 고관절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 회사생활을 하기 힘들정도로 일반인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고관절 질환 가운데 70% 차지하는 질환이 바로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라고 하는데 어떻한 질병인지 세심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 통증 증상 하나씩 알아보기

고관절 통증은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1.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고관절 통증증상 첫번째는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 골반과 맞닿은 넓적다리뼈 왼쪽 끝부분으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뼈 조직이 썩는 질환이라며 합니다. 이는 골반 뼈 인근에 혈액 제공이 원활하게 안돼 엉덩이 관절로 가는 혈관이 막히거나 눌리게되면 혈액순환이 올바르게 되지 않는데 이로인해 대퇴골두의 뼈 세포들이 죽으면서 썩어들 가는 겁니다. 한 마디로 뼈가 썩는 질병이라며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썩어들가 간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경우 그리고 괴사 부위가 골절되면서 통증이 일어나고 점차 괴사 부위가 무너져 내리면서 고관절 자체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이고 만다는 겁니다. 때문에 고관절에 통증 나타나면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를 의심해 봐야 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가 발생하는 요인으로는 잦은 음주활동과 흡연 때문입니다. 주로 20대에서 50대 사이에서 많이 나타나는데 사회적 행동이 적지 않은시기에 병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문제가 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또한 고관절의 골절 및 탈구 등으로 인한 외적인 손상, 신장이시 수술 같은 치유를 목표로 스테로이드를 고용량으로 사용하게 되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연령드신 분들 사례에는 계단같은 곳을 지날때 넘어지면서 발생하는 대퇴골 경부 쪽 골절 이후에 혈액 순환에 장애가 생겨 괴사가 올수도 있습니다. 제일 어이없는 사실은 뚜렷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2. 강직성 척추염

 

 

고관절 통증 증상 두번째는 강직성 척추염 : 고관절 통증이 생기게 되면 걸음도 불편하고 의자에 앉아 있기도 힘들어집니다. 이와 같은 통증이 지속적으로 생기게 되면 강직성 척추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척추에 염증이 발생해 약간씩 체내에 강직병세가 나타나게 되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이라며 합니다. 가장 무서운 점으로는 치유시기를 놓치게 되면 척추가 굳어져 허리를 구부리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놓여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관절 통증이 온다면 그 즉식 병원을 방문해서 어울리는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강직성 척추염은 언제 어디서 발생하냐면 주로 10대 후반부터 20대 초반 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질질환입니다. 아직 분명한 근거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운동불충분으로 인하 근육 괴사 또는 그릇된 자세, 식구력 등이 원인으로 생긴다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통증 증상으로는 허리 통증을 기점으로 해서 고관절 부위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무엇보다 아침에 잠을 자고 기상 했을 때 몇시간 동안 관절의 딱딱함이 유지되는 병세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주로 무릎, 어깨, 발목, 앞가슴뼈 등 다른 부위에 통증 유발 한다고 합니다. 그리 한 쪽 방향의 관절에만 염증이 생기는 것이 특징인 질질환입니다. 강직성 척추염 다음과 같이 무서운 질병이기 때문에 평소 염증을 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3. 퇴행성 고관절염

 

고관절 통증 증상 중 퇴행성 고관절염이 많습니다. 이 경우 병원을 예약하고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세번째는 퇴행성 고관절염 : 사고나 외부 충격에 의해서도 고관절이 부러질 때가 있습니다. 골조직이 손상되도 통증이 생기는데 이는 퇴행성 고관절염이라며 합니다. 남달리 오랜 기간 동안 동안 서 있기 때문에야 하는 직업을 하는 분들이나 장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인 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또한 고관절 통증은 어디 어느 부분에 통증이 느낄수 있는가에 따라 이상이 생긴 부위가 똑같지 않으며 질병의 심각성도 다를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치골근, 박근, 내전근이라면 사타구니 내부에 통증이 발생하며 서혜인대, 대퇴직근, 장골근, 봉공근의 문제라면 전상장골극 쪽에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평소 다리를 꼬는 습관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거나 그릇된 자세 및 습관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평소에 오래 앉아서 생활할때가 적지 않은 경우 고관절 부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고관절부위 통증이 생기는 것을 미리 방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안을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아침에 일어났을때 단순한 스트레칭(stretching)을 하는 습관을 길르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나 스트레칭(stretching)을 하게되면 근육을 단단하게 단련시켜 관절염 예방에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이 정도로 신체를 움직이는데 있기 때문에서 절대 요구되는 고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적지 않은걸 포기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격리 지원금  (0) 2021.04.28
조현병이란 원인과 증상  (0) 2020.11.09
고관절 통증 증상 확인  (0) 2020.10.25
시서스 분말 효능 팁!  (0) 2020.10.18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0) 2020.10.08
마 효능 부작용 먹는 법  (0) 2020.10.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