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분말 효능 팁!

2020. 10. 18. 16:46

최근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가루 복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전세계 사람에게 모두 좋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어떤 건강식품이던지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먹어야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효능 분말 팁 알아보기

 

시서스의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지금 즉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산삼도 좋은 약이지만, 몸에 받는 사람이 있고 몸에 안받는 사람이 있듯이 각자 체형에 따라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알레르기 등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만일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복용을 멈추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오늘은 시서스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고 만일 시서스 복용시 주의사항 등을 아래와 같이 나누어 보려고 할텐데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www.kban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147

 

시서스가루브랜드 “헬시다스”, 봄 맞이 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 - 대한금융신문

시서스가루브랜드 “헬시다스”에서 자사에서 판매중인 “헬시다스 시서스가루 캐나다 20배 고농축추출물 파우더” 제품을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깜짝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

www.kbanker.co.kr

 

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4441

 

시서스가루 브랜드 헬시다스, "팔팔한 몸으로 돌아가자" 팔팔챌린지 시작 -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시서스가루 브랜드 헬시다스가 '팔팔하고 건강한 몸으로 돌아가자'는 의미의 팔팔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팔팔챌린지는 헬시다스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www.ibabynews.com

 

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1110043&t=NN

 

그린케이팜 슈퍼푸드 시서스 재배 성공

-식약처 안정성 검사 완료시 건기식 시장 진출 -병충해 해결 스마트팜 재배…품질·생산량↑ 첨단온실기업 그린플러스의 자회사 그린케이팜이 슈퍼푸드인 ‘시서스’ 재배에 성공하며 건기식

www.wowtv.co.kr

시서스란 무엇인가?

 

생소할 수도 있는데, 주로 인도 등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포도과에 속하며, 정확한 이름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 이다. 시서스는 인도나 스리랑카가 원산지로 알려진 다년생 식물이지만, 현재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전역에서 발견되고 있다.

 

 

 

인도의 전통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서 유용한 약초로 소개된 이 시서스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먼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초기에는 체중 감량에 관심이 집중됐지만 연구가 진행되면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유익한 성분이 많이 발견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서스 효능 4가지 알아보기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시서스는 좋은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엄선된 4가지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체중 감량은 올바른 방법과 올바른 식이요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열심히 다이어트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호르몬 불균형이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 중에는 렙틴이라는 호르몬이 있다.

 

 

 

이 호르몬은 우리가 어느 정도 먹으면 배가 부른다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지만 문제는 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이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어 이미 충분히 먹었다는 것이다. 여전히 단식 식욕은 남아 있다. 과식하고 살이 찌게 될 것이다.

 

 

 

 

시서스 효능 2. 호르몬 안정화 효과

 

시서스는 이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잡는 효과가 있다. 역할을 하는 것은 시서스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다. 이 성분은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며 엉터리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퀘르세틴은 양파 껍질, 과일, 파슬리 등에서 주로 발견되는 성분으로, 이소람네틴은 모두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로 우리 몸에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된다. 또한 시서스는 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인 iponectin이라는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역할도 한다. 체내에 축적된 지방은 열을 발생시켜 소비하도록 만든다고 한다.

 

 

 

시서스 효능 3. 분말 효과

 

시서스 분말을 먹고 실제로 두 달 동안 매일 300mg의 시서스 분말을 섭취했을 때 평균 7.4kg이 빠진다는 놀라운 실험이 보고됐고, 체지방이 12%나 빠졌다고 한다. 실험에서는 시서스 분말을 섭취한 후 과식을 유발하는 렙틴 호르몬이 약 25% 감소하고 지방을 연소시켜 분해하는 호르몬 아디포넥틴이 약 35% 증가했다.

 

 

시서스와 같은 국내에 잘 없는 분말은 아이x브에서 여러가지 좋은 제품을 다루고 있더라구요.

 

 

시서스 효능 4. 심장건강 효과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도 많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우리 혈관의 건강과 직결된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를 보호할 수 있다는 얘기다.

 

 

 

시서스 부작용 알아보기

 

 

우선 시서스 또는 시서스 가루를 복용할 경우 몇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고 복용을 하기전에 확인할 사항이 있다. 우선 시서스는 덩굴식물의 일종이기 때문에 식물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가 분명히 몸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하루 권장량은 300mg ~ 500mg 이다.

 

 

시서스를 섭취 또는 복용을 피해야 하는 대상은 임산부, 산모 등이다. 이유는 시서스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 등이 향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섭취 및 복용전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한 후에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시서스도 엄연한 식품으로 분류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알레르기도 존재하는데 만일 땅콩, 계란, 새우, 우유 알레르기 환자인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시서스 부작용 1. 복통 및 설사

 

 

시서스 부작용 중 첫번 째는 바로 복통이나 설사를 동반하여 소화기관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시서스를 하루 권장량을 넘어서 과도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복통 및 설사를 동반할 수 있다.

 

 

체질, 알레르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복통 및 설사가 발생할 수 있지만, 소화기관으로 부터 나타나는 장애기능은 대부분 과도 섭취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서스를 섭취하고 복통 및 설사를 하게 된다면 과도하게 섭취를 하지 않았나 의심하고, 만일 과도하게 섭취를 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당장 복용을 멈춘 후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 1주일 후에도 해당 부작용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즉시 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시서스 부작용 2. 두드러기 및 발진

 

 

 

전형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위에 설명했다 시피 밀, 우유, 땅콩, 계란 등에 대한 알레르기를 느끼게 된다면 두드러기 및 발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 팔꿈치 근처에서 두드러기가 발생하며, 각자 체형에 주요로 알레르기 반응하는 곳에 비슷한 현상을 느낄 수 있다.아까 설명했듯이 시서스 알레르기로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이며 대부분 1주일이면 조금씩 가라앉지만, 심할 경우 피부과 및 내과를 방문하여 약을 처방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계란, 우유, 밀, 땅콩 등에 대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시서스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시서스 부작용 3. 카페인 부작용

 

 

위에 간략하게 설명하긴 했지만 임산부 및 산모가 시서스 가루를 먹는 것은 자세하게 확인하고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했다.

 

 

이유는 바로 시서스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양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의 경우 시서스를 구입할 때 카페인 함량을 잘 분석 비교를 해야 한다.

 

 

 

카페인이 과도할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특히 카페인에 대해서 예민한 사람의 경우 시음을 하거나 테스트를 거쳐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만일 카페인에 대하여 거부반응이 있는 사람이 섭취하게 될 경우 구토 및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현병이란 원인과 증상  (0) 2020.11.09
고관절 통증 증상 확인  (0) 2020.10.25
시서스 분말 효능 팁!  (0) 2020.10.18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0) 2020.10.08
마 효능 부작용 먹는 법  (0) 2020.10.06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효능  (0) 2020.10.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