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2020. 10. 1. 12:18

요즘 바이러스성 질환 외에도 수적지 않은 염증성 질환과 암은 물론 일상생활의 질을 방해하는 각종 스트레스성 질환들이 우리 정신건강까지 다양하게 삶의 질을 헤치고 있지요. 

 

 

건강한 우리 몸이 최고의 자산이라는 가치가 강해져 각종 슈퍼푸드들이 각광받고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쁘고 상큼한 타트체리의 특징에 대해 잘 설명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과 우리 몸에 어떠한 좋은 점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밑에서 상세히 알아볼게요.

 

 

타트체리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웰빙을 위한 슈퍼푸드입니다. 특징과 어디서 파는지 금방 나옵니다!

 

실제로 연세 드신 어르신들 댁에 방문해 보면 약국을 방문한 것 같은 수납장을 꽉 채운 약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절로 아려옵니다. 

 

 

따라서 예방할 수 있는 것들은 미리 식품으로 건강력하게 먹으면서 방지를 해보자는 마음가짐을 소지하고좋은 식품은 음료 대신, 음식과 함께 행복한 마음으로 먹고 있는데요. 얼마만큼 좋은지 함께 보실께요.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신맛이 아주 강한 품종으로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스위트 체리와는 달라서 냉동이나 건조, 주스 등으로 섭취가 될 수 있는데요. 비타민(Vitamin) 함량이 정말 높고 안토시아닌이 풍족하며 매우 선명한 빨강색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 생산지는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시아이며 심장 건강과 고혈압에 좋은 과일로 알리어져 있다고 합니다고 하네요.

 

 

 

이미 해외의 임상 연구 신문에서는 타트체리 농축액을 마시는 임상테스트로 혈압 감소와 뇌졸중 위험이 낮아지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단면적인 연구이기는 하지만 성분 그자체가 건강상 이점이 매우 적지 않은 것으로 연구되고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불면증 해소

 

 

불면증은 규칙적인 명상과 스트레칭으로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타트체리와 같은 슈퍼푸드에서 나오는 멜라토닌 등 여려 영양소를 보충해줍니다. 이런 귀한 영양제는 아이허브에서 잘 하더라구요.

 

 

 

타트체리는 이미 많이 밝혀진 것과 같이 불면증 해소에 훌륭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고 전해지는데요. 타트체리에 다른 과일보다 식물성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요. 이와 더불어 우리 몸이 질 좋은 멜라토닌을 만들 수 있도록 소모되는 트립토판과 느긋하게 대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미노산까지 내포하고 있습니다.

 

 

잠은 우리의 삶에서 아주 귀중한 겁니다. 잠을 잘 못 자면 항상 피곤하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듭니다. 그러나 타트체리를 자주 먹었던다면, 그러한 불면증에서 벗어나 스윗한 잠에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적인 취사를 하면 체내 여건이 탄탄해지고 수면의 질이 향상되면서 불면증에 큰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먹는다고 바로 잠을 잘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몸이 순환을 원만하게 촉진시켜주니 수면의 질 또한 당연히 좋아지는 것이 되겠지요. 

 

 

 

 

염증 완화

다음은 염증 완화 효과인데요. 타트체리에는 풍부한 항산논쟁거리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요. 각별히 골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이 염증을 좋게 만드는데 큰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빈약하면 만성염증을 살려내기도 하는데요, 여기에 항산화 특성을 소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까지 내포하고 있으니 염증 치유제라는 말까지 돌 정도로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을 수밖에요.

 

 

 피부 미용

 

 

타트체리는 다량의 베타카로틴 요소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 세포에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피부 속 유해 물질들을 제거해줍니다. 그래서 지저분한 피부가 맑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는 겁니다.

 

 

여느 과일처럼 타트체리도 비타민(Vitamin) 같은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므로, 피부 관리가 필요하고 이쁜 미모를 소지하고싶으신 분들은 타트체리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뇌 기능 도움

 

 

 

 

타트체리 안토시아닌은 뇌세포를 방어하는데요. 알츠하이머 병 염증 예방에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뇌 건강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하여 증상이 악화되는 입장이 적지 않은데 항산화제로 뇌 튼튼함을 이어가고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각별히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과 산화 차단제는 매우 높은 정도의 함유량으로 퇴행성 뇌 질환의 진행을 느릿느릿하게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알츠하이머 증상 쥐에게 임상 연구를 한 결과 타트체리 추출물을 먹었던 쥐는 작업기억하는 능력 향상을 나타내고 염증 수치 또한 낮아졌다는 보도가 있다고 합니다고 하네요. 

 

 

체중감량

 

 

 

타트체리는 체중감량에도 훌륭한 효능을 보여집니다. 타트체리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건강에 축적된 지방을 감소 시키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결국 타트체리는 살을 제거하는 데 유익한 과일인 것이죠.

 

 

평소 살을 빼고 싶으신 분들은 타트체리를 함께 섭취하며 체중감량 해보세요. 타트체리가 여러분의 몸매를 가볍고 슬림하게 가꿔줄 겁니다.

 

 

 혈관 건강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튼튼한 혈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서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가득하게 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고 했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혈관에 있는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지표를 줄여주고 염증을 완화 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관을 튼튼하고 건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염증 같은 독성 물질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타트체리가 제격입니다.

 

이 밖에도 요산 수치 감소, 근육 통증(pain) 완화, 체중감량 효과, 콜레스테롤 감소 등등 적지 않은 효능이 있는 타트체리 알면 알수록 꼭 챙겨 먹어야 하는 대견스러운 식품이네요. 

 

함께하면 좋은 글들

2020/10/01 - [생활꿀팁] - 공진단 효능 가격

2020/10/01 - [생활꿀팁] - 위암 초기증상 주의

2020/10/01 - [생활꿀팁] - 전립선염 증상 주의

2020/09/29 - [생활꿀팁] -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총정리 여러분들과 함께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와 그 밖의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백화점 상품권, 문화 상품권 등 익��

ssaksslsinjob.namgoldi.com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는 현재 시중에 다양한 복용방법으로 유통되고 있는데요.

 

 

사실 어떤 형태로 복용하든 상관은 크게 없지만 생과일로 섭취하기는 역량이 듭니다. 쉽게 무르기 때문에 유통과정 또한 어렵고 과일 맛 그자체가 상당히 시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저라면 추출 모습의 즙 혹은 주스 형식을 추천하며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순수 100% 체리 주스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부작용이 대부분 없다고 할 만큼 대다수의 사람들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사지만 다량의 소르비톨이라는 요소를 내포하고 있는데요, 부분의 사례에 복통이나 설사를 초래하는 설탕 에탄올의 일종 성분이라며 하네요. 또한 혈액 희석제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케르세틴 (식물성 화합물)이 들어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알리어져 있습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 효능 부작용 먹는 법  (0) 2020.10.06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 효능  (0) 2020.10.01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0) 2020.10.01
공진단 효능 가격  (0) 2020.10.01
위암 초기증상 주의  (0) 2020.10.01
전립선염 증상 주의  (0) 2020.10.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