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증상 주의

2020. 10. 1. 05:44

전립선염 증상 및 종류 

 

 

방광 바로 아래에 자리하고 있으며 요도를 둘러싼 형태인 전립선은 정액에 있는 정자의 영양성분이 되는 분비액을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 나타나는 질환 중 잘 알려진 것이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염 있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 중에서도 전립선염 증상 및 종류를 소개합니다. 

 

전립선 주위에 염증이 생겨서 혈뇨, 빈뇨, 야간뇨 등의 증세가 발생하는 질질환입니다. 전립선염의 명백한 근거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 근거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전립선염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전립선염의 다양한 증상과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도 감염

 

요도의 입구에 있는 대장균이 이동해서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요도는 항문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청결에 신경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립선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소변의 전립선 역류

 

소변은 우리 건강에 있는 방광에 저장되어 있다고 합니다가 배출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변이 전부 배출이 되지 못하면서 요관에 남아있다고 합니다가 전립선으로 역류가 될 경우 소변에 있는 세균으로 전립선염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은 젊은 때는 호두 수준의 크기이지만 연령를 먹을수록 점점 커지게 됩니다. 전립선염 이란 전립선이 클라미디아, 약독성세균 등으로 인해 염증을 일으킨 상태로 스트레스나 알레르기가 까닭이 되기도 합니다. 

 

 

크게 나누어서 별안간 생기는 급성 전립선염 그리고 만성 전립선염 두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두가지를 간편하게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증상 으로는 열이 심각하게 나기도 하고 소변을 볼 때 통증(pain)이 나타나기도 하며 빈뇨, 배뇨곤란 증세를 보여집니다. 또한 드물게는 패혈증에 이르기도 합니다. 

 

 

급성 전립선염

 

 

급성 전립선염 증상 일으키는 까닭은 세균전염이 됩니다. 요도를 통하여 들어온 박테리아가 전립선을 감염시켜 생기게 되는데 소변이 탁하고 혈뇨 또는 요도에서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고열을 동반하고 식욕부진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연세에 관계없이 급성 전립선염 증상 나타나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장년층이 되면 전립선비대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급성 세균성 전립선염 검사는 소변검사를 통하여 세균과 백혈구 유무를 검사하고 필요에 그래서는 혈액검사를 함께 하기도 합니다. 전립선염 진단을 물어내게 되고 고열이 나며 긴급을 요하는 입장은 입원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성 세균성 전립선염 증상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립선의 염증이 만성으로 연속되는 상태로 장기간 앉아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서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 및 전립선통증(pain) 요인으로는 골반내 혈액의 추세가 불미스러운 것, 골반저근 긴장, 정신적 스트레스 등도 있습니다. 물론 세균성인 경우도 있어서서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또는 약독세균에 의한 세균성 만성 전립선염 그리고 세균과는 관계없는 비세균성 전립선염이 있습니다. 이 같은 전립선염 증상 으로는 잔뇨감, 빈뇨, 배뇨통증(pain), 사정전후 통증(pain), 회음부불쾌감, 서혜부 통증(pain), 하복부 불쾌감 등이 보여집니다. 

 

 

예방방법과 치유방법

 

만성 전립선염 치유는 1주일수준의 항생제, 소염제 투여 및 전립선 마사지 등이 있겠지만 증상에 그래서는 항우울제 치유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조심할 점은 규칙적인 생활과 알콜 취식을 삼가할 것, 오랜시간 앉아있거나 자전거 타는 것을 피할 것 등으로 전립선 압박을 피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병원마다 다양한 치료방법을 가지고 있어서, 환자가 원하는 치유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알아보지 않았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알려진 전립선염 증상 으로는 아래와 동일합니다.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는 잔뇨감, 화장실을 자주 가는 빈뇨, 소변이 잘 안나오며 소변을 본 후 요도에서 찡한 느낌이 남기도 합니다.  음낭과 항문 사이에 뭔지모를 불쾌감이 있으며 소변이 새는 느낌이 들며 성욕이 감퇴되고 정액에 피가 섞이기도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2020/09/29 - [생활꿀팁] -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2020/09/26 - [생활꿀팁] - 종아리 통증 원인 팁

2020/09/26 - [생활꿀팁]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2020/09/17 - [분류 전체보기] - 투싼 풀체인지 집중탐구

2020/09/09 - [생활꿀팁] -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전립선염과 전립선 비대증의 차이

 

전립선염 증상 이하의 내용과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대표적 질환인 전립선 비대증 증상과의 사이는 무엇일까요? 

 

전린선염과 전립선비대증은 다른 것입니다. 차이에 대해 확실히 알아두세요.

 

 

전립선염 증상 과는 다른 전립선 비대증 증상 에는 밤중에 화장실 가는 횟수가 증가, 낮에 찔끔찔끔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된다, 소변을 다 보았다고 생각했는데 또 출연한다, 소변이 다 나올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소변에 세력이 없다, 잔뇨감이 있다고 합니다 등입니다. 

 

 

전립선염 증상 그리고 전립선 비대증 증상 중에는 겹치는 것도 있고 각자의 특징도 있습니다. 그 중 남달리 50대 이상에서 이 같은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전립선 비대증을 제일 먼저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 원인 에는 신체적인 스트레스 외에도 정신적 스트레스가 크게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증(pain)과 불쾌감 증세가 그리 심하지 않다고 느껴져 하복부 등의 불쾌감도 참거나 해서 몸이 불미스러운 것으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그것이 또 증세를 악화시키는 악순환이 생기게 됩니다. 

 

 

만성 전립선염 증상 치유에는 종류, 타입에 따라 그 치유법이 달라지지만 적합한 항생제와 전립선 부종을 제거하는 약이 중심으로이 됩니다. 이 증상에서 조심해야 할 점은 증세가 개선될 때까지는 몇개월 정도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끈기있게 치유를 계속해야 합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진단 효능 가격  (0) 2020.10.01
위암 초기증상 주의  (0) 2020.10.01
전립선염 증상 주의  (0) 2020.10.01
제사 지내는 순서 음식  (0) 2020.09.29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0) 2020.09.29
종아리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