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2020. 9. 26. 02:13

왼쪽 가슴 아래쪽에서 가끔씩 통증을 느끼시나요? 저도 그런 적이 가끔씩 있어서 혹시 큰 병은 아닐까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워낙에 원인들이 많아서 하나씩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그러니 본인에게 해당하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글 끝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왼쪽 가슴 아래가 아파오면 자연스럽게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닐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왼쪽 가슴을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압박하는 느낌, 타는느낌 까지 여러 증세가 있고 원인 또한 다채롭

습니다. 잘못해석 하면 오히려 두렵기도 한 왼쪽 가슴아래 통증은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인해 건강을 더욱 악화 시키는데요. 어떠한 근거가 있을지 알아볼까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제가 찾아본 결과 여러가지 의심되는 증상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고 대표적인 것들을 아래에 나열해보았습니다. 아주 약간의 차이로 원인들이 달라지는 만큼 정확히 읽어 보셔야 판단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의심되는 원인에 대해 전문의에게 확인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협심증

 

귀, 명치, 턱과 같은 부위와 함께 가슴통증이 온다면 협심증일 수도 있는데요 피를 제공하는 혈관이 축소 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안돼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왼손 저림, 식은땀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고 4분 정도 통증이 계속해서 이어지는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치유를 받아야 합니다.

 

늑막염

 

숨을 크게 쉬고 내쉴 때 왼쪽 가슴 아래가 더욱 심해진다면 늑막염일 수도 있는데요. 폐를 감싸고 있는 늑막염에 물이 차게 되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로 기침, 발열 , 피로, 식욕 저하, 호흡 곤란 까지 초래함으로 치유를 받으셔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왼쪽 상체의 가슴이 쓰라리거나, 갈비뼈 쪽이 악화되면 역류성 식도염일 수 있는데요.식도염이 생겨도 심장이나 가슴 부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협심증과 착각하기 쉬우며, 흡연자이거나 평소 불안한 상태를 느끼시는 분이라면 확률이 높습니다.

 

심근경색

 

 

협심증이 심해지면 발생 할 수 있는 심근경색은 왼쪽 가슴을 주변으로 부담감이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어깨 또는 목, 등에서 느낄 수 있는데 급성으로 민첩하게 진전되다 보면 심장마비가 올 정도로 위험한 질병명입니다. 진땀, 구토감과 함께 왼쪽 가슴 아래 통증이 2~30분간 지속 된다면 빨리 응급실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염

발열, 메스꺼움, 식욕감소, 구역질, 복부 팽만감과 별안간 왼쪽 가슴 아래 통증이 일어난다면 췌장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췌장염의 경우 여성 보다 남성이 2배 이상 걸릴 확률이 높고, 50대 이후에 주로 발생하는 입장이 풍부하고, 여성의 경우 70대에 발병하는 입장이 숱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급성으로 넘어가는 입장이 많으니, 치유와 함께 식사를 조절 하시는 것이 귀중합니다.

 

늑간 근육통

 

왼쪽 아랫배쪽에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늑간 근육통일 수도 있는데요. 자세가 바르지 못 하거나 과하게 신체활동을 했을 경우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신체를 밝게 이쁘게 유지한 후, 편하게 쉬는 시간을 취하면 한주일 정도면 괜찮아지는 입장이 있겠지만, 재빠른 시일내에 병원을 방문해서 치유 받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늑간 신경통

왼쪽 가슴 아래에 별안간 통증이 나타나거나 결림이 나타나면 늑간 신경통일 확류이 높은데요 늑간 주변에 있는 신경이 눌리면서 생기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피로가 누적되있는 경우 발병하며, 혈액순환 저하, 내장질환, 갈비뼈 골절, 바이러스, 대상포진, 근육 뭉침 등이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계속해서 이어지는다면 병원에서 치유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문제

 

과도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되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명상과 스트레칭으로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왼쪽 가슴 밑 부분에 위치한 곳에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1분 이하로 해당 부위에 통증이 계속되며,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몸을 움직이는 것과는 관계없이 그냥 있을 때에도 해당 부위에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손 저림, 무력감, 과호흡 등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폐 기흉 또는 폐렴

기흉이나 폐렴이 근거가 되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가슴 양쪽 부위에서 별안간 날카롭게 느낄수 있는 통증(고통)은 폐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기흉일 경우 추가 질병 또는 외상이 근거가 되어 탄생합니다. 폐렴이 근거가 되는 예시에는 기침을 하거나 심호흡이 할 때 심각하게 가슴을 찌르는듯한 통증(고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식도 파열

식도 파열로 인하여 통증(고통)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식도 파열은 가슴에 유발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입에서 연결되는 통로가 찢어졌을 때의 상태를 말합니다. 식도 파열로 인해 사람의 입에서 제공되는 체액이나 음식이 폐와 가슴으로 누출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근육경직

근육 경직이 근거가 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긴장을 할만한 사태나 극도의 긴장한 상태가 유지되면 사람의 신체는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제일 먼저 근육 부위부터 경직이 일어나게 됩니다. 왼쪽 가슴 통증(고통)이 나타나는 이유 중 이와 같은 근육이 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에 주기적으로 이와 같은 현상이 반복이 되면서 근육 경직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면 근육 경직이 만성화로 진행되면서 심근경색이나 더 큰 건강 영향으로 발전할 가능확률이 크기 때문에 꼭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0) 2020.09.29
종아리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쏘렌토 하이브리드 집중탐구  (0) 2020.09.17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0) 2020.09.09
버거킹 딜리버리 필수 이유  (0) 2020.09.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