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말이 많고 만던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처음 출시하자마자 구설수에 올랐었습니다.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이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급히 여러가지 자체적인 혜택을 내놓으며 출시를 미뤘습니다. 7월 9일 판매를 재개했습니다.

 

그리고 출시된 지금, 판매량은 어떨까요?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국내 중형 SUV 의 첫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없어서 못판다는 말이 나올 정도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장점들이 있어서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것일까요? 연비는 하이브리드의 장점이지만, 사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말고도 다양한 장점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제가 소개해드릴께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집중탐구

쏘렌토는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며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할인 받고 꼭 사시길 바랍니다.

 

국산 하이브리드 SUV는 준중형급에서만 볼 수 있었다. 물론 중형 SUV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필요 없었지만 상용화가 쉽지 않았다.

대형, 중형 SUV를 견인하려면 전동모터와 엔진 출력이 강해야 했지만 동시간에 하이브리드 효과율이 떨어지려면 엔진의 단독 연비가 좋아야 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익스테리어 탐구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외관 디자인은 트렁크 하단의 에코 하이브리드 엠블럼을 제외하면 디젤과 같다. 이 부분이 좀 아쉬워요.

 

하이브리드 모델의 식별력에 따라 자세한 변경이 있거나 겉포장의 색상이 차별화되어 있으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어느 쪽이든 4세대 쏘렌토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정면에 타이거 노즈가 있는데, 이전과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것 동일합니다.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물 중 하나인 타이거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연결하도록 설계돼 신형 쏘렌토의 상승을 강하고 모든범위하게 언급했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테일로 끝마친 크리스탈 플레이크는 얼음과 주얼리 크리스탈을 모티브로 표면 전체의 입체적인 형상과 아름다움을 최대한 이끌어냅니다. 호랑이의 눈을 상징하는 한낮의 빛은 마치 맹수의 눈을 보는 듯한 힘있는 상승을 남긴다.

 

 

후드 옆에 테두리부터 리어 램프에 걸치어 롱 후드풍 캐릭터 라인을 적용하여 볼륨감을 더했다. 또한 크롬과 윈드몰로 이루어져 있으며 C필러 안에 있는 샤크핀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후면에는 앞서 설명한 텔룰화물과 같은 세로형 리어램프를 이용하고 트렁크 하단에 영국차 이름을 붙여 존재감을 더했다. 아래 범퍼는 입체적이고 깔끔한 표현을 줍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할인 탐구

쏘렌토가 요즘 너무 잘 팔리고 있어서서 할인 구매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의 가격은 프레스티지가 3534만원, 노블레스 3809만원, 시그니처 4074만원, 그래비티가 4162만원(개인소비세 3.5% 기준)입니다. 하지만 이는 공식가격이며, 딜러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여러 견적을 받아보다 보면 좋은 가격을 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할인을 받는 방법은 발품을 파는 것입니다. 남들이 받는 혜택을 본인만 놓치지 마시길 바래요.

 

위의 가격표는 기아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가격표이므로 실 구매가와는 차이가 꾀 있습니다. 정확하게 가격 견적을 내기 해서는 온라인 견적 그리고 매장을 방문하면서 프로모션들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발품을 최대한 많이 파시는게 좋습니다.

 

 

 

 

 

 

대리점 그리고 온라인 업체별로 가격 차이가 많습니다. 한곳에서만 견적받고 생각보다 싸다고 계약을 해버리시면 큰 손해입니다. 비공식적인 할인과 딜러 재량에 따라서 장기렌트, 리스 등 초기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고 혜택도 커집니다. 그 덕분에 요즘은 수입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인테리어 탐구

 

쏘렌토의 곳곳에서 하이테크 감수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도어패널, 센터페시아, 센터콘솔에는 검은색 피아노 소재가 엄청 많이 칠해져 있었다.

 

 

인스투르먼트 패널과 센터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 인치와 10.25 인치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수평 방향으로 통합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선택사양으로서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추가할 경우 이들 3가지 디스플레이의 호환성은 매우 좋다.개별의 정보를 적절히 전달하면서, 우수한 가시성을 발휘합니다.

 

 

새로 채용한 다이얼식 변속기는 현대자동차(Hyundai)의 버튼식보다 뛰어나지만 그래도 어색하다. 운전 모드를 변경하는 것도 다이얼 형태입니다. 여행 중 조작은 쉽지 않아요. 하이브리드의 경우 디젤노면조건에 따른 모드변경은 뺀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성능 탐구

기아자동차(KIA Motors)는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용 2.0L 자연흡기 엔진과 반도체 하이브리드 세단용인 2.4L 자연흡기 엔진을 교체했다.이것이 바로 스마트 스트림의 1.6 터보여집니다. 엔진의 최대출력은 180ps, 최대토크는 27kg이며 배기량이 적어 기본적으로 효과율이 높다. 또, 전동 모터의 출력과 이야기를 향상시켜, 중량이 있는 차체에 대비한다.

 

 

스마트 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대 출력 44.2 kW, 최대 토크 264 Nm의 구동 모터를 조화시키고, 최대 계통 출력 230 PS, 최대 계통 토크 35.7 kgfm를 발휘한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료효율 탐구

 

실제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공식 평균 연비는 트림이나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13.2kmL에서 15.3kmL의 범위가 있습니다. 교통체증이 가득한 서울 도심까지 차로 이동하시면 남들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이것에 의해,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평균의 2WD17인치 타이어와 합해 15.3 kmL, 평균의 4WD19인치 타이어를 합해 13.2 kmL의 연비를 실현했다.

무게 1800kg이 넘는 중형 SUV의 연료로 휘발유가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숫자는 만족스럽다. 하이브리드만의 정숙성이 플러스네요. 연비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런 뜻에서,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엔진과 전동 모터를 조합해 230 마력, 35.7토크의 시스템 출력을 수행하는 것과 동시간에, EV모드를 본격적으로 설정해, 양쪽 모두의 메리트를 동시간에 실현되고 있다고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들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버거킹 딜리버리 필수 이유

여성 갱년기 증상 초기 진단

카카오택시 예약 요금 종류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이즈 탐구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차체 크기는 전체 길이 4810mm, 폭 1900mm, 높이 1700mm, 휠베이스 2815mm로 앞서 출연한 디젤 사양과 똑같다.

 

 

 

길이 10mm, 휠 베이스 35mm로 이전 세대에 비해 훨씬 큰 사이즈입니다. 그렇지만 신규의 경량화된 프레임의 적용으로 체중은 80 킬로그램 가까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지원 탐구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배출 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두 번째 종류의 저공해 차량입니다.

 

이에 따라 공공주차장(수도권 기준)과 전국 공항주차장 14곳의 요금이 50% 인하되고 혼잡요금이 면제된다(지방 단체마다 다름). 또 배기량이 1600cc이하로 낮기 때문에, 자동차 세가 비교적 싼 것도 강점이에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탐구

기아자동차(KIA Motors)는 이번 계약 재개와 함께 하이브리드 디자인의 신차별화 모델 그라비티를 내놓았다.

시그니처 트림을 채택하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루프랙, 서라운드몰, 원로드 어사이드 가니쉬 등 외관 주요 요소에 블랙을 적용하여 쏘렌토를 차별화합니다. 내장은 볼트의 볼륨감을 강조한 가죽 시트가 특징입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아리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쏘렌토 하이브리드 집중탐구  (0) 2020.09.17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0) 2020.09.09
버거킹 딜리버리 필수 이유  (0) 2020.09.04
여성 갱년기 증상 초기 진단  (0) 2020.09.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