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통증 원인 팁

2020. 9. 26. 05:58

출퇴근하면서 가장 많이 운동 하는 곳이 어디일까요? 저는 지하철이든 버스든 자가용이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칼로리 소비가 높은 곳은 종아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종아리는 많이 쓰는 부위이고, 운동 등 여러가지 요인들에 의해 통증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종아리 통증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저 또한 통증을 자주 느껴서 이것저것 조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한두번이라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지속적으로 종아리 근육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 근거를 파악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외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다보니 하나하나 찾아보기란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종아리가 자주 아프다면 두 눈을 부릅뜨고 집중해주세요.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으로는 대표적인 원인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례들을 위주로 정리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아리 스트레칭 없이 갑작스러운 운동 

종아리 스트레칭 없이 운동을 할 경우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을 할 때 제일 중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수가의 사람들에게 잊어버리고 있는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준비 운동입니다 신체활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신체활동을 개시하다보면 몸이 풀린다고 참고하고 준비 운동 없이 신체를 움직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준비신체활동을 하지 않는 습관은 종아리 근육 통증 이유가 되는데요. 사전 준비 신체활동을 하지 않으면 갑자기 근육에 세력이 가해져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이는 수면 중에 다리에 쥐가 나는 것과 유사한데요 잠을 잘 때 다리에 쥐가 나는 근거가 바로 장시간 같은 자세를 계속하다가 별안간 뒤척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준비 운동이나 스트레칭(stretching)을 꾸준히 해주면 되는데요. 아침에 잠에서 깨면 먼저 기지개를 쭉 펴주고 그 후 단순한 스트레칭(stretching)을 한 후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고 의자에 오래 앉아 있었다면 1시간마다 일어나 5 ~ 10분 정도 스트레칭(stretching)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근육 무리한 운동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중 제일 잘 알려진 것이 바로 무리한 운동인데요. 최근 들어는 그냥 마른 몸매보다 탄탄한 몸이 선호도를 끌게 되면서 헬스장에 연신 사람들에게 집중되고 있습니다. 상당수가은 적당히 신체활동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분들은 운동 중독이라 할 만큼 과감하게 신체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이런 무리한 운동은 당연히 근육에 가중을 주고 심할 예시에는 근육에 피해를 입히기도합니다. 이때 제일 크게 가중이 가는 곳이 다리이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 통증 이유가 되는 것이죠 거기다 근육이 통증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3, 4시간 이상 무리한 신체활동을 하게 되면 인대가 끊어질 수도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되면 한 달 이상을 요양해야 하기 때문에 도리어 튼튼함을 잃게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건강력하게 운동하고 싶다면 최대 2시간 정도로 제한하여 무리하게 신체활동을 하지 아니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크 질환

디스크 질환은 전문의에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데요, 아래 사항들을 체크하여 의심된다고 생각이 들면 빠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더 심각한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디스크 질환이라며 하면 목이나 허리 관련해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허리부터 목까지 연결 되어져있는 척추에 이상이 발생하는 디스크 질환은 우리 몸 곳곳에 영향력을 미치는 지독한 병명입니다.

 

 

 

척추는 우리 몸의 기둥이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신경이 모이는 곳이기도 한데요. 따라서 디스크 질환이 생기게 되면 신경을 건드려 통증을 나오도록 되는데 이것이 바로 종아리 근육 통증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디스크 질환에 신경을 사용해야 하는 근거는 단순하게 근육 통증에서 끝나지 아니하고 마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초창기에는 저릿한 느낌으로 개시하다가 점차 근육 통증을 느끼게 되고 이후에는 다리가 잘 움직이지 않는 마비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참담한 일을 체험하고 싶지 않게되면 디스크 질환의 치유를 바로 시작하세요!

 

 

하지정맥류

 

종아리 근육 통증 원인 막판은 바로 하지정맥류인데요. 하지정맥류는 일단 걸렸다하면 단독적으로서는 치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유를 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를 그냥 방치하게되면 다리혈관이 툭툭 튀어나와 보기 부정적인 것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이 똑바로 일어나지 않아 쉽게 지치며 다리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이유인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고 싶다면 스트레칭(stretching)과 신체활동을 생활화 해주세요.

 

 

종아리 근육통 빨리 푸는법

 

냉찜질을 하루동안 3 ~ 4회 계속합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붓기가 가라앉게 됩니다. 3 ~ 4일 해보고 붓기가 빠지지 않으면 정형외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만약에 단순 근육통이 아니라 근육 파열이라면 치유 과정이 더 번거로워질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롤러를 사용해서 종아리 마사지를 계속 해줍니다. 반복할수록 종아리만큼 팔이 아파오겠지만 진짜 효능은 재빠르게 탄생합니다. 반죽 밀 때 사용하는 밀대도 좋고 생수병도 좋습니다.

 

 

평소 종아리 근육 통증 이유가 많이 나타나는 사람이라면 종아리 마사지기를 하나 매입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래에는 종아리 마사지기 물건이 수준급으로 좋은 것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고 금액도 저렴해졌습니다. 최소 5만원대부터도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고 종아리 뿐만 아닌 발바닥을 마사지 해주는 제품들도 숱합니다.

 

 

저도 종아리 마사지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말에 등산을 다녀오면 꼭 이용해줍니다. 평소 신체활동을 아예 안 하는 것도 아니라데 주말 등산을 다녀오면 종아리와 허벅지가 많아 아픈데요 마사지기를 이용해주게 되면 하루 이틀이면 근육 아팠던 것들이 쉽게 풀립니다.

 

 

종아리 근육 통증 근거를 여러가지 살펴보았는데요. 글을 읽어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모두가 예방이 될 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러니 일상 생활 속에서 항상 올바른 자세를 계속하고 스트레칭(stretching)과 신체활동을 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함께하면 좋은 글들

 

2020/09/26 - [생활꿀팁]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2020/09/09 - [생활꿀팁] -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2020/09/17 - [분류 전체보기] - 투싼 풀체인지 집중탐구

2020/09/03 - [생활꿀팁] - 여성 갱년기 증상 초기 진단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사 지내는 순서 음식  (0) 2020.09.29
온누리상품권 사용 팁  (0) 2020.09.29
종아리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쏘렌토 하이브리드 집중탐구  (0) 2020.09.17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0) 2020.09.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