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예방접종 시기 연령대별 정리

독감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가 한창인 지금, 우리는 건강에 조금 더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적인 감염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는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9월8일부터 시작인데요, 연령대별로 기간이 다르며, 신청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 이유

독감과 코로나가 함께 유행하게 되면 폭발적인 환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부는 무료 접종 대상도 확대합니다. 이는 전 국민의 37%에 해당하는데요, 사회를 위해서 꼭 접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독감예방접종 작년과의 변화

 

독감예방접종은 작년과 가장 달라진 것은 코로나가 길어진 것입니다. 지금도 하루에 100명 이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추석에 질병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올해 동시에 코로나19호와 독감 유행에 대비한 2가지 검사를 실시해 예방접종을 확대했다.

올해는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대상자였던 생후 6개월부터 13세에서 14세에서 18세 초중고생에게 확대했다. 기존에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은 임신부와 65세 이상이었지만, 62세부터 64세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독감 무료예방접종 받는 시기

대상을 확대했기 때문에 대상별로 접종 기간을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감 무료 접종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없어져 버리면 무료 접종은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방 접종 시기를 잘 이해하고 빨리 진찰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생후 6개월~18세의 독감예방접종 무료기간

 

1회 예방접종 : 20.9.22~12.31

 

2회 예방접종 : 20.9.8~21.4.30

 

14~18세: 코로나 백신 접종 확대 대상(백신 만료 시 사용 불가)

 

 

62세 이상 노인에 대한 무료독감 예방접종 기간

 

62세 이상 모집 : 20.10.27~

 

70세 이상 : 20.10.20~

 

75세 이상 : 20.10.13~

 

 

독감예방접종 유효기간

독감은 주로 10월부터 12월에 걸쳐 발병한다. 예방접종은 일반적인 예방접종 후 2주 후에 시작됩니다. 한번 맞으면 반년 정도 버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유행이 시작되기 전에 예방 접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료 독감 예방접종 예약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에 대해서는 질병관리센터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정은경 본부장은 올해 코로나 위기로 어린이와 노인에게 독감 예방접종을 요청한 상태다. 질병관리센터는 무료 독감 백신을 보다 안전하게 하기 위한 예약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신청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비회원등록 모두 가능하오니 아래 페이지의 주소를 알려드리오니, 방문하셔서 무료 예방접종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센터 예방접종 도우미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질병관리센터 예방접종 도우미 예약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비회원도 바로 예약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코로나의 사회적 거리 2.5는 현재 진행 중입니다. 독감 무료 예방 접종 시 지켜야 할 수칙을 먼저 읽고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예방접종 대상을 확인하여 예약일자를 확인하고, 마스크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기 위해 보호자 1명만 동반합니다. 예방접종 후 30분 정도 지난 후 예방접종 시 기준에 따라 이상 반응이 없거나 귀가합니다.

 

독감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유

독감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무료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해도 올해는 독감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19와 독감의 초기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클리닉은 초기 증상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경우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진료소의 심사뿐 아니라 검사 및 검역 시스템에도 부담이 돼 감염 확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무료 예방 접종을 받지 못하더라도 개인의 건강과 면역, 건강에 주의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십시오.

 

무료 독감 예방 접종 정보

 

각 지자체는 질병대책센터에서 발표한 독감 무료 접종과 더불어 독감 무료 접종 수를 확대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재되어 있는 대상자 이외의 대상자가 무료 접종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지자체에 확인해 주십시오.

 

 

독감 무료 접종 관련 무료 접종과 더불어 무료 접종 가지 수를 확대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제주도는 9월부터 모든 주민에게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부산 남구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발표했다. 그 밖에 알려진 지자체는 아직 없습니다.

독감예방접종에 대한 무료정보는 여기까지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간 노출로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을 더 걱정하고 조심해야한다. 독감은 치료보다 예방하기가 훨씬 쉽다. 미리미리 준비해주세요.

 

 

함께하면 좋은 글들

버거킹 딜리버리 필수 이유

파파존스 1+1 꿀팁

양평 풀빌라 추천 Best 5

비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 추천 Best 5

독감이란?

독감은 일반적으로 독감으로 알려져 있으며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A형, B형, C형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핵산 조성에 따라 구별되는데 주로 A형과 B형이 사람에게 독감을 일으킨다. C 형도 거의 감염이 되지 않지만, 증상은 가벼운 것이 많습니다.

 

전파의 매개로서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몸 밖에 생존할 수 있으며 오염된 지폐와 손잡이, 라이트 스위치, 기타 각종 가정용품에 먹이를 줄 수 있다.

 

감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표면에서 생존할 수 있는 기간에는 차이가 있지만, 금속 표면에는 구멍이 없습니다.

 

플라스틱 표면에서 1~2일 생존하며, 건조한 종이 휴지에 약 15분, 피부에 약 5분 사용 가능합니다.점액 속에 바이러스가 존재하면 그것은 훨씬 오래 생존할 수 있고 영하의 온도에서는 훨씬 오래 생존할 수 있다.

 

독감은 갑자기 심한 피로감과 고열이 나기 때문에 감기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설사는 성인 독감에서는 거의 볼 수 없지만, 때로는 신종 인플루엔자의 감염이나 어린이에게만 볼 수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감염 초기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빨리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증상은 감염 하루 이틀 뒤에 나타나며 첫 자각증상은 발열(38~39도)의 오한이다. 그 후에는 전신을 덮치는 두통이나 근육통 때문에 장시간의 안정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아리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팁  (0) 2020.09.26
쏘렌토 하이브리드 집중탐구  (0) 2020.09.17
독감예방접종 시기 항체  (0) 2020.09.09
버거킹 딜리버리 필수 이유  (0) 2020.09.04
여성 갱년기 증상 초기 진단  (0) 2020.09.03

+ Recent posts